공부방

햇빛 알레르기는 가벼운 정도의 아토피입니다.

강남하라비한의원 2020. 11. 12. 16:32

햇빛 알레르기 혹은 햇볕 알레르기 등의 단어가 매체에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믿지는 않지만 누가 햇빛 알레르기 때문에 힘들어했다는 글도 보이고요.
속으로 생각하기에는 햇빛 알레르기는 별개 아닌데... 하는 마음인데 사람마다 고민하는 분야가 다르니 그러려니 합니다.

중요한 것은 몸에 어떤 증상이 생기면 왜 여기저기 찾아보고 물어보지 않는가 하는 점입니다. 물론 본인이 그 당해 분야의 전문가라면 그럴 수도 있습니다만 ( 사실은 전문가라도 그렇지만...) 주위에서 떠도는 몇 가지의 말들만 가지고 일반인이 마치 전문가라도 된 듯이 스스로 판단하는 어리석음은 피해야 합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햇빛 알레르기는 가벼운 아토피 증상입니다.
햇빛 알레르기에 대한 치료 사례는 너무 많다고 할 정도로 흔한 증상인데 그래서 별도의 기록도 남기지 않았었습니다.  어? 근데 검색해보니 아래 링크에 치료 사례가 있네요. 일단은 링크해둡니다.

http://www.harabiclinic.com/list/view.php?id=kochihumrae&no=796

피부 증상을 깊이에 따라 나열해보면,
소양증, 묘기증, 햇볕이나 열 알레르기, 두드러기, 아토피 (  다형 홍반, 혈관염, 화폐상습진, 장미빛비강진, 루프스, 베체트, 파제트 , 약진 등을 모두 포함한) , 그리고 더 깊어지면 종양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즉 햇볕 알레르기는 가벼운 증상이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치료기간도 상대적으로 다른 아토피 증상들에 비해 짧습니다.
혹여 사소한 증상을 한 쪽의 주장만을 믿고 불치 증상으로 오인하여 스스로 고생하는 일이 없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 글을 올립니다.

- 끝 -